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시간에 istart.webssearches.com 제거하는 방법에 이어서 오늘은 브라우저에서 기본 웹페이지를 변경하는 mysearch.avg.com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mysearch.avg.com라는 것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부분은 AVG 보안제품을 설치하다 보면 AVG 보안검색을 기본으로 브라우저 홈페이지 변경을 하면 일단 기본적으로 악성코드는 아닙니다.

그러나 대부분 사용자의 동의 없이 mysearch.avg.com로 브라우저 기본 홈페이지를 변경해버리는 현상을 보이고 브라우저를 실행하거나 새로운 탭을 생성했으면 mysearch.avg.com(보안 검색)이 실행이 될 것입니다. 일단 mysearch.avg.com는 웹, 이미지, 뉴스, 비디오 등 많은 사람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입니다. 보통은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아무런 생각 없이 동의 버튼과 NEXT 버튼을 누르다 보니 번들로 설치될 수가 있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컴퓨터가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가 있습니다. 먼저 해당 mysearch.avg.com 으로 주소로 브라우저 기본 주소가 마음대로 변경이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Internet Explorer 같은 경우에는 도구->추가기능관리->툴바 항목에서 ScriptHelperApi Class(AVG Technogies), AVG SafeGuard toolbar(AVG Technogies)를 사용 안 함으로 변경을 해줍니다. 그리고 검색 공급자 항목에서 AVG Secure Search를 선택하고 제안사용을 안 함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인터넷 옵션에서 홈페이지 항목에 mysearch.avg.com이 등록이 돼 있을 것인데 해당 부분을 자신이 사용하는 환경으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아니면 기본 값 사용을 클릭하고 싶으면 기본 값 클릭을 눌러주면 됩니다.

파이어폭스 같은 경우는 도구->부가기능에서 확장 부분에 AVG SafeGuard toolbar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해당 부분을 제거를 눌러주고 옵션 항목에서 홈페이지를 자신이 사용하는 것으로 변경합니다.

가끔 나는 이런 과정이 귀찮고 혹시라도 남은 것이 있지도 모를 것이 있으니까 처음부터 검사를 통해서 조금이나마 더 확실하게 삭제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AdwCleaner,Malwarebytes Anti Malware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AdwCleaner 같은 경우에는 간단하게 해당 AdwCleaner를 실행을 시킨 다음에 아래와 같이 검색이 끝나면 해당 mysearch.avg.com관련 항목들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Cleaning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mysearch.avg.com를 제거하는 과정이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잠시 뒤에 컴퓨터를 재부팅을 요구합니다. 그러면 컴퓨터 재부팅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와 같이 보고서를 볼 수가 있으면 그리고 난 다음 자신이 사용하는 브라우저 기본 홈페이지 주소를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해결을 볼 수가 있을 것이고 혹시나 한 번 더 검색을 하고 싶은 경우 Malwarebytes Anti Malware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