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모질라에서 제공하는 웹브라우저인 Firefox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이번 보안 업데이트에서는 최고 5건, 취약점 13건의 수정을 했습니다. 일단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Windows Vista 이후의 Windows에서 Adobe의 DRM인 CDM(Adobe Content Dercryption Module)을 지원을 하고 있으면 CDM은 Firefox 38.0(파이어폭스 38.0)으로 업데이트를 했으면 Adobe에서 자동으로 내려받기가 되고 요구하는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 활성화가 되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접했던 옵션 창이 이제는 탭 형태로 변경되었으면 일본사용자분들을 위한 Ruby(루비)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즉 새롭게 적용이 된 옵션 설정 환경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만약 예전의 옵션 모양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about:config을 입력을 하고 나서 browser.preferences.inContent를 검색을 하고 나서 해당 값은 false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자 이름과 암호용 필드에서 autocomplete=off가 비활성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옵션->콘텐츠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DRM 콘텐츠를 재생이라는 부분이 새로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해당 부분을 사용하기 싫은 분들은 해당 기능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