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백신프로그램을 통해 악성코드 검사 시 System Volume Information 폴더에 악성코드가 탐지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System Volume Information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System Volume Information는 기본적으로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으면 시스템 복원을 위해서 사용이 되는 공간입니다. 예를 들어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한다고 가정을 했으면 시스템복원지점을 만들고 있습니다. 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즉 해당 부분에 컴퓨터가 이상이 생겼으면 해당 이상이 생기기 전으로 돌아갈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즉 만약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 즉 백신프로그램에서 악성코드 검사를 했는데 갑자기 해당 부분에서 악성코드가 감염되었습니다. 치료를 해야 한다고 메시지가 출력될 것이고 해당 부분에 대해 조치를 했는데 악성코드가 계속 감염이 되는 현상을 목격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이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파일->구성->폴더 옵션->보기->고급 설정에서 보호된 운영 체제 파일 숨기기를 해제했으면 하드디스크에 해당 폴더인 System Volume Information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즉 아래와 같이 폴더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기본적인 폴더 옵션에서는 보이지 않고 숨겨진 내용을 확인을 해주면 해당 부분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컴퓨터->오른쪽 마우스 클릭-> 속성으로 이동하고 나서 여기서 보시면 다양한 선택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장치 관리자, 원격 설정, 시스템 보호, 고급 시스템 설정이 보일 것인데 여기서 시스템 보호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여기서 기본적으로 시스템 보호에서는 시스템 복원이 나타날 것이고 여기서 자신의 하드디스크에 보호 설정 부분에 보호돼 있는데 해당 부분을 해체해주면 됩니다. 간단하게 구성 버튼을 눌러주고 난 뒤 여기서 시스템 보호 해체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적용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경고 메시지가 나오는데 그냥 무시해버리면 됩니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해당 시스템 복원을 해제되며 악성코드는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지만, 문제는 기존에 있는 시스템복원영역이 사라지게 되므로 다음부터는 시스템 복원을 사용을 못하다는 것이 발생합니다.

여기서 시스템 복원은 사용해야 하면 아래에 보시면 시스템 설정 및 이전 버전 파일을 포함한 모든 복원지점을 삭제합니다. 라는 옆에 삭제버튼이 있는데 해당 삭제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시스템 복원에 있는 악성코드만 없애고 싶을 때는 하지만 해당 부분에서는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백업 프로그램을 통해서 미리 백업을 해둔다면 이런 문제는 금방 해결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즉 해당 방법을 통해서 간단하게 System Volume Information에 있는 악성코드를 제거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