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얼마 전 유튜브에서 새로운 자동 재생기능을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기능은 Youtube에서 사용자가 취소 또는 일시 정지시키지 않는 경우 다음 동영상이 자동으로 3초 후에 재생되는 방식입니다. 즉 자신이 보고 있던 동영상이 재생이 완료되면 새로운 오버레이가 나타나고 3초 동안 해당 메시지를 나타내고 재생이 되는 방식으로 물론 이런 자동 재생기능을 잘 사용하면 편리하겠지만 불편하게 느껴질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Youtube 새로운 자동 재생기능 사용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플레이어의 오른쪽 위에 보면 Autoplay이라는것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즉 해당 부분이 자동 실행 부분입니다. 해당 부분을 한번 클릭하면 해당 자동 재생기능은 무력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아니면 동영상을 보는 중에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면 Autoplay이라는것을 볼 수가 있는데 해당 부분을 off로 변경을 해주어도 무관할 것입니다. 이런 방법을 사용한다면 유튜브를 재생할 때 자동재생을 원하지 않는 분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