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시간에 다양한 방법으로 음악을 들을 때 가사를 보는 방법에 대해 적어 본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인터넷을 하다 보면 유튜브,Deezer,Grooveshark,Jango 등과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를 듣다 보면 가사를 보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은 구글 크롬 부가기능인 Lyrics Here by Rob W에 대해 글을 적어 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Lyrics Here by Rob W를 설치하면 그렇게 크게 변화가 일어난 것을 볼 수가 없을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부가기능인 Lyrics Here by Rob W를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오른쪽 부분에 자신이 듣는 노래에 대한 가사가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Lyrics Here by Rob W에서는 기본적으로 설정 부분을 통해서 가사를 검색하려는 설정과 그리고 자동으로 가사를 보일 것인지를 사용자가 변경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즉 자신이 원하는 음악에 따라 가사를 검색하는 검색엔진 부분을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검색사이트를 선택하면 해당 사이트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볼 수가 있기 때문에 자신이 듣는 음악에 맞게 변경을 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info를 클릭했으면 자신의 노래 가사를 어떤 사이트에서 가사 정보를 가져 왔는지 한눈에 쉽게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자신의 노래가 검색되지 않으면 설정 부분을 변경을 해보고 그다음에 아래에 보시는 거와 같이 사용자가 직접 검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아티스트-곡명으로 검색하면 가사를 검색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Grooveshark 에서도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음악을 재생했을 상황에 해당 음악에 맞는 가사가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일단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가 있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Lyrics Here by Rob W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