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에서 about:config 설정을 재설정 하는 방법

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기본적으로 파이어폭스를 열어서 about:config 를 입력을 하면 아래와 같이 고급 환경설정기능을 을 사용을 할 수가 있고 해당 환경설정 페이지는 프로그램의 각종 옵션의 모두 변경할 수가 있는 고급기능입니다.

설정 값을 바꿈으로써 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방법과 이로 말미암은 영향을 확실히 아는 경우에만 기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경고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분들은 특별하게 해당 부분을 변경할 필요가 없지만, 기본적인 설정이 아닌 조금 브라우저에 기능을 일부 변경을 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고급 기능 사용동의를 동의하고 들어가면 여기서 다양한 설정 값들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일부 설정을 변경하면 기본적인 파이어폭스 설정에서 필요없는 부분을 사용하지 않거나 변경을 하는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고 해당 기능을 변경하고 나서 다시 변경을 하려며 자신이 변경한 내용을 찾아서 변경하면 되는데 문제는 자신이 about:config 변경을 자주 하는 사람이라면 조금은 어느 것을 변경했는지 기억을 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해당 about:config 설정들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에는 기본설정으로 변경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다른 정보들을 손실되지 않고 파이어폭스에서 about:config 설정을 재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도움말->문제해결정보로 이동해서 해당 프로필 폴더를 열어줍니다. 그러면 문제 해결 정보 부분을 볼 수가 있고 여기서 응용프로그램 기본정보, 지난 3일간의 충돌 보고, 현재 설치된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그래픽 정보들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프로필 폴더 부분에 있는 폴더 열기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파이어폭스 가 설치된 폴더로 이동할 것이고 여기서 prefs.js를 찾아줍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파일을 만약을 대비해서 백업하고 그리고 나서 해당 파일을 삭제하거나 이름을 변경을 해주고 나서 파이어폭스를 재시작하면 됩니다. 그러면 변경된 설정 항목을 재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주의>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설정도 재설정이 되기 때문에 해당 부분은 신중하게 생각을 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환경에 따라서 파이어폭스가 불안정한 동작을 할 수가 있으니까 prefs.js 이름을 변경하거나 삭제를 하더라도 백업을 해두고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