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유튜브를 하면 정말 친숙하게 이용하는 서비스일 것입니다. 유튜브에서는 기본적으로 동영상 화질을 설정할 수가 있는데 문제는 이런 유튜브 동영상 화질을 사용자가 일일이 설정을 해야 하는 부분이 조금은 신경이 쓰일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간단하게 이런 문제를 해결을 도와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먼저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YouTube HD Plus를 설치하고 확장기능 목록으로 가서 해당 YouTube HD Plus 확장 기능을 선택을 해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설정된 부분이 있는데 해당 부분은 간단하게 해당 화질의 순서대로 재생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1440p가 있으면 1440p가 먼저 재생되고 만약 1440p가 없으면 다음 화질로 순서대로 화질을 설정하게 돼 있습니다. 동영상 페이지를 열면 자동으로 재생이 시작되는 기능도 무효가 되어서 여러 가지 동영상을 탭으로 열어야 하는 경우 모든 탭에서 소리가 나오는 것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옵션에서 우선순위에서 자신이 원하는 화질을 설정하면 되고 해당 우선순위대로 재생 모든 동영상에서 100% 동작을 하는 것은 아니고 일부에서는 자동 재생정지 기능이 작동되지 않는 일도 있습니다.

YouTube HD Plus

일단 유튜브 동영상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가 있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