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에서 지도를 저장하는 방법

꿈을꾸는 파랑새

여행을 가면 필요한 것이 지도일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Windows 10 Technical Preview에서는 새로운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지도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Windows 10 Technical Preview에서 누구나 쉽게 여행을 가기 전이나 특정지역을 방문할 때 지도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Windows 10 Technical Preview에서 제공하는 지도를 이용을 중국여행, 유럽 여행, 미국 여행, 캐나다 여행, 호주 여행, 중동 여행을 할 때 도움을 받아볼 수가 있습니다. 다만, 해당 Windows 10 Technical Preview에 포함된 지도는 아직은 구글 지도만큼 상세하게 많은 장소를 제공하고 있지만, 정식으로 Windows 10이 정식으로 출시될 즘에 많은 수정이 일어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Windows 10 Technical Preview에서 제공되는 지도는 인터넷연결이 불안정한 곳을 여행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지도 저장 부분은 작은 영역만을 지원하지 않고 자신이 선택한 나라의 전체 지도를 내려받기할 수가 있어서 여행을 갔을 때 특히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인터넷 연결이 영 좋지 않은 곳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먼저 지도를 열고 나서 해당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Office maps 항목에 보시면 Download or update maps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지도 가 자동으로 열리 것이고 Off line maps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에서 Download a map이라는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다운로드 지도부분에서 각각의 대륙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북극과 남극은 제외되어서 나오고 기본적으로 6개의 대륙의 목록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내려받기 원하는 대륙을 눌러주면 국가가 나타날 것인데 해당 국가를 볼 수가 있고 해당 국가 지도를 내려받기하기 위한 용량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줍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Hong Kong and Macau를 선택을 했습니다 그러면 홍콩 그리고 마카오 대한 지도가 내려받기가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내려받기까지 완료 시간은 인터넷 속도에 따라서 달라질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부분에서 자신이 내려받은 지도를 삭제할 수가 있으면 물론 지도도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너무 자주는 아니 지라도 새로운 데이터가 있을 것을 대비해서 지도 업데이트는 해주어야 할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