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디펜스 게임-Metal Slug Defense(메탈슬러그 디펜스)

꿈을꾸는 파랑새

디펜스 게임이라고 하면 팔라독,크리스탈 워, 냥코 대전쟁 등 스마트폰에서 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중 디펜스 게임이라고 하면 생각이 나는 게임들일 것입니다. 해당 게임은 SNK PLAYMORE에서 메탈슬러그 시리즈를 활용해서 만든 스마트폰 디펜스 게임입니다. 먼저 Metal Slug Defense(메탈슬러그 디펜스)는 간단하게 자신만의 10가지 유닛으로 하나의 덱을 구성하고 나서 이 유닛들을 활용해서 자신의 기지를 방어하는 동시에 상대방의 기지를 공격해서 부수는 전형적인 디펜스 게임입니다. 일단 Metal Slug Defense(메탈슬러그 디펜스)는 일단 요금 과금 압박도 조금은 덜한 편이라 인기를 얻는 게임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메탈슬러그의 1~3의 내용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면 한국어도 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무난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AP를 모아서 유닛을 생산하고 적의 기지를 공격하면 됩니다. 물론 자신의 기지가 게임 중에 파괴되면 게임에서 패배하는 방식입니다. 일단 유닛들은 기본적으로 이동속도, 정해진 방향이 있고 적이 자신의 사거리에 들어오면 자동으로 공격하게 돼 있으면 각각의 유닛마다 특수 공격은 하늘색 아우라가 나오게 되면 해당 부분을 터치하면 각각의 유닛들의 특수 공격을 시작할 수가 있으면 AP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공급되면 게임을 진행하는 중에 왼쪽 아래에 보시면 아이카와 루미가 있으며 아이카와 루미를 사용자가 터치를 해주면 AP공급 속도, AP 최대치가 증가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아래에는 메탈슬러그 공격이 있는데 해당 부분은 자동으로 공급되면 물론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해당 증가하는 속도가 빨라질 수가 있습니다. 즉, 위기를 벗어날 때나 아니면 공격을 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등장하는 유닛들은 보병, 기갑, 공중 유닛으로 구성돼 있으면 공중 유닛은 일정 공격횟수 후에 공격에서 이탈합니다. 그리고 특정지역을 클리어 하거나 지역 내에 있는 포로들을 다 해방 시켰으면 상점에서 메달을 구매해서 얻을 수가 있으면 메달은 현금결제를 통해서 구매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게임 중에 출격상태, 미션모드를 클리어등을 했을 때도 획득을 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그리고 전투 시에 도움을 받을 수가 있는 아이템이 존재하면 무조건 한 명의 포로를 해방 시키는 레이더, 1.5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보물상자, 자동으로 적을 공격하는 모빌새틀라이트, AP를 MAX로 시작을 도와주는 연료 아이템들이 있고 물론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보상으로 얻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지원물자라는 것도 있는데 이것들은 전투 중에서 사용하면 위기를 벗어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미션 부분을 통해서 MSP가 모자랄 경우 해당 미션이라는 부분을 통해서 각각의 미션선을 클리어 했을 때도 일정하게 보상으로 MSP를 획득을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강화라는 메뉴를 통해서 유닛과 기지 업그레이드르 통해서 자신의 유닛과 기지를 강화할 수가 있으면 이를 강화하려면 MSP라는 포인트를 소모해야 하면 해당 MSP도 현금을 통해서 결제하거나 다른 방법으로는 게임을 클리어 하면 보상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모아 두었다가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한 월드당 여러 개의 스테이지로 나누어지게 되면 해당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다음 지역이 열리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난이도는 쉬움, 보통, 어려움, 매우 어려움, 전문가, 지옥으로 구성되는데 이것은 난이도에 표시되는 유닛의 표정으로도 표현돼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시간에 따라 랭크가 부여가 되면 S부터 D까지이면 C부터는 추가 MSP가 지급이 되기 때문에 MSP를 모아두어서 강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한 지역의 스테이지를 모두 S급으로 클리어 했다면 메달을 3개를 확보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게임 중간에 특정 지점에 포로와 아이템이 있는데 이 부분은 랜덤으로 변화기 때문에 같은 위치에서도 다른 아이템이 나올 수가 있고 포로를 구출할 수가 있습니다. 지역은 동남아, 동아시아, 아프리카, 중앙아시아, 모로 박사의 섬, 오세아니아, 북미 남부, 남미, 북아시아, 남아프리카 서유럽, 북미 북부로 구성돼 있고 매일 접속을 하면 메달,MSP,아이템,유닛들도 있기 때문에 꾸준히 출석을 하는 것도 포인트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와이파이 통신대전을 통해서 다른 플레이어와 대전형식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Metal Slug Defense(메탈슬러그 디펜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