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해당 방법은 간단하게 메탈 슬러그 디펜스에서 제공을 하는 기본적인 기능을 활용해서 데이터를 백업을 하는 방법으로 조금 더 안정적으로 하고 싶은 분들은 안드로이드 어플중에서 헬륨이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더욱 쉽게 백업 및 복원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먼저 해당 게임에서 초기화하기 전에 먼저 백업을 하고 나서 초기화 한상태입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기본적으로 리셋이 돼 있어서 다시 해야 하는 것이 아닌지 걱정되기도 합니다. 그럼 백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먼저 메인 화면에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인데 오른쪽에 보면 옵션이 보일 것입니다. 그 옵션 아래에 보시면 구름 모양으로 된 아이콘을 살포시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새 게임 저장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기기를 변경하고 나서 해당 백업 데이터를 불러오면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다시 데이터가 복원이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해당 방법은 헬륨보다 기능이 떨어지는 백업이기 때문에 혹시 해당 메탈슬러그디펜스 관련해서 업데이트가 나온다면 미리 백업을 한상태에서 업데이트를 한 뒤에서 다시 백업 된 데이터를 복원하는 것이 안전하게 사용을 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필요하다면 헬륨 같은 백업 어플을 통해서 미리 백업을 해두는 것이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