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Technical Preview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꿈을꾸는 파랑새

Windows 10 Technical Preview에 대해서 궁금해서 설치를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일단 Windows Technical Preview인 관계로 아직은 개발 중인 상태이고 정식으로 Windows 10이 발표되면 일부 기능이 변경되거나 혹은 삭제 또는 추가가 될 경우가 있습니다. 일단 Windows Technical Preview를 설치하려면 기본적으로 1GHz의 CPU 이상 32비트는 1기가 메모리 64비트 2기가 이상메모리 16기가 이상 하드디스크 여유공간 Direct X 9를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 그리고 이용기간은 2015년 4월15일까지이면 한국어 버전은 공개되어 있지 않고 아시아 국가에서는 중국어 버전만 있으면 영어, 포르투갈, 중국어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설치를 하려고 ISO 파일을 내려받기해서 설치를 진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보시는 앞서 이야기했듯이 한국어는 미지원이면 그리고 시간대를 한국시각으로 변경하면 키보드 관련 부분도 한국 키보드 관련해서 설정됩니다.

그리고 설치를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Windows Technical Preview를 설치하게 됩니다. 물론 설치 시간은 자신의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리고 Windows Technical Preview에서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한 간단한 드라이버 준비 과정이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설정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간단하게 사용자 설정을 마쳐주면 간단하게 Windows Technical Preview 설치 관련해서 준비는 끝나게 될 것입니다.

다음 화면은 Windows Technical Preview 바탕화면입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Windows 8, Windows 8.1에서 사라진 시작 버튼이 다시 부활을 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시작 화면을 눌러주면 시작 메뉴를 시작하기 위한 시작버튼 이외에 로컬 검색, Bing 검색 통합기능, 가상화, Task View를 이용한 버튼이 작업표시줄에 추가, Windows 8, Windows 8.1에서 시작화면 작업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에서 활성이 가능, Windows 스토어 앱이 전체 화면에서 창으로 동작할 수가 있게 변화 기존 응용프로그램처럼 확대 및 축소 가능하게 변경이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웹 브라우저에서는 JavaScript 엔진에서 Chakra를 강화한 HTTP/2 지원가능한 PowerSheell V5 웹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러워 11(Internet Explorer 11)버전이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보안 프로그램으로는 Windows Defender이 있어서 악성코드 보호에 관한 부분을 담당할 것이지만 아마도 해당 부분은 Windows 10이 정식으로 출시되면 다른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부분을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보안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해당 Windows Defender를 사용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Ctrl+C,Ctrl+V키를 사용했으면 클립모드 작업과 창의 반투명화 기능이 눈에 들어오고 있습니다. 일단 Windows Technical Preview를 하루 정도 사용해서 아직 여러 가지 기능들을 사용해 보지 않았지만 일단 기본적으로 Windows 7+Windows 8을 합쳐 놓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Windows Technical Preview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