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동영상이든 음악파일이든 재생을 하는 데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코덱일 것입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 코덱에 대한 글을 몇 개 적은 본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프로그램인 GSpot은 아마도 동영상을 재생하는 데 필요한 코덱이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돼 있는지를 확인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단 현재 GSpot은 2007년 이후로 개발되지 않고 있지만 그래도 지금에도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는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인 GSpot를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재생을 원하는 동영상 파일을 선택을 해주면 아래와 같이 각각 동영상,사운드 부분에서 자신의 컴퓨터에서 해당 동영상을 재생하는 데 필요한 코덱이 설치돼 있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설치가 돼 있지 않으면 코덱이 설치돼 있지 않는다는 부분이 선명하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정상적으로 GSpot에서 동영상 코덱이 설치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설치된 동영상 코덱 정보와 코덱이 설치돼 있다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인 GSpot를 통해서 자신이 재생하려고 하는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으면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이고 이런 부분이 귀찮으면 LAV 코덱 같은 것으로도 해결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최근에서 동영상 재생프로그램만 있으면 웬만한 동영상 코덱을 별도로 설치할 이유는 없겠지만 그래도 동영상 파일정보를 알고 싶은 경우에도 사용할 수가 있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GSpot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