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시간에 다양한 SNS에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팁들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구글 서비스 중에서 Google+(구글 플러스)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서비스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겠지만, 구글 플러스를 사용하다가 해당 서비스를 이용을 중지하고 싶어서 삭제하고 싶은데 구글 플러스 계정 삭제를 하는 방법을 몰라서 고민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번 적어 봅니다. 먼저 자신이 사용하고 구글 계정에 로그인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사람모양으로 있는 아이콘을 눌러주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계정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계정정보에 접근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데이터도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계정 관리 부분에 보시면 Google+프로필 및 기능 삭제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삭제를 진행하기 전에 구글 플러스에 대해서 삭제할 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글을 잘 읽어보시고 필수라고 적혀져 있는 부분에 보시면 구글 데이터를 삭제를 하면 다시 복구를 할 수가 없다는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잘 읽어보시고 난 뒤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계정->데이터 도구 항목으로 이동을 해보면 Google+에 대한 정보가 사라진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구글 플러스 계정을 삭제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