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지난 시간에 글꼴을 간단하게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해당 글꼴을 바탕으로 해서 직접 사용자가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설정된 글꼴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Windows 7을 기준으로 작성되었다는 것을 미리 알려 드리는 바입니다. 먼저 지난 시간에 간단하게 자신이 원하는 글꼴을 컴퓨터에 설치했으면 이제 글꼴을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줍니다.->개인설정->창 색->고급모양설정->창 색 및 모양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보시는 것이 창 색 및 모양입니다. 일단 보시는 거와 같이 컴퓨터에서 기본적으로 설정된 모습입니다. 여기서 사용자가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은 항목을 통해서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글꼴과 그리고 글꼴 크기를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글꼴 변경하기 1글꼴 변경하기 1

즉 아래와 같이 자신이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고 나서 글꼴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글꼴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글꼴을 선택을 해주고 적용을 해주면 됩니다. 물론 적용을 하고 나서 글꼴 크기가 작거나 너무 크면 크기라는 항목에서 자신에게 알맞은 크기로 변경을 해주고 적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글꼴 변경하기 2글꼴 변경하기 2

즉 한번 글꼴을 변경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자신이 설정한 글꼴 모양을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글꼴 변경 완료글꼴 변경 완료

더욱더 차이점을 알고 싶으면 한번 변경전과 변경 후의 모습을 보면 확연하게 글꼴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즉 이렇게 하면 자신이 원하는 글꼴을 설치하고 자신에게 어울리지 글꼴 모양으로 변경할 수가 있게 됩니다.

글꼴 변경 전&글꼴 변경 후글꼴 변경 전&글꼴 변경 후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