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저는 의약 부분에는 전혀 지식이 없으므로 약이나 기타 의료상담은 전문의 하고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우리가 생활주위에는 다양한 약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가끔 약들을 이리저리 보관하다 보면 설명서도 없는 일도 있고 나중에 이 약이 무슨 약일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이용하면 좋은 사이트일 것입니다. 이지드럭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이지드럭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했을 때 화면입니다. 보시면 소비자와 기업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소비자 부분에서 의약품 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원활한 웹사이트 이용을 원한다면 파이어폭스와 오페라같이 비 IE 계열보다는 IE 계열을 이용하셔야 하면 어도비 리더 같은 프로그램은 반드시 있어야 PDF 파일을 열어 보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두 번째 사진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어린이들이나 어르신 임신부들에 약 복용방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는데. 역시나 더 자세한 내용은 전문의 하고 상의해서 약을 복용해야 안전하게 약을 복용하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드리고 약 복용의 십계명도 한번 읽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한번 약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파란색 화살표 부분입니다. 3번째에 보시는 사진처럼 약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약에 포함된 성분이나 사용설명서 사용지 주의 사항 약 보관 방법들이 나와있습니다. 일단은 한번 이런 사이트들을 이용해보는 것도 그렇게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