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하든지 아니면 다른 작업을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비밀번호를 만들게 됩니다. 그런데 비밀번호를 타인이 유추하기 쉽게 만들면 개인정보가 유출되든지 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만들려고 어떻게 만들까? 고민을 하기도 합니다. 물론 아무리 강력한 비밀번호를 만들더라도 컴퓨터를 잘못 관리해서 악성코드에 감염되어도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질 수도 있습니다. 일단 비밀번호를 타인이 유추하기 어려운 비밀번호를 만드는 것이 중요할 것이고 그래서 몇 번에 걸쳐서 이런 비밀번호를 만드는 것을 주제로 글을 적은 적이 있었습니다.

일단 오늘 소개해 드리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Password generator는 간단하게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에 실행을 시켜서 비밀번호를 만들어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먼저 해당 부가기능인 Password GENERATOR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에서 열쇠모양이 생긴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Password generator

그리고 나서 해당 열쇠 모양 아이콘을 클릭을 해주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Numbers, Letters, Capitals 그리고 Length 부분에서 비밀번호 길이를 적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Numbers, Letters, Capitals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녹색으로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Create Password를 눌러주면 Password 부분에 비밀번호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해당 부가기능인 Password generator에 의해서 생성된 비밀번호를 통해서 자신만의 비밀번호를 만드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