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해외직구나 혹은 해외구매대행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여행 등을 갈 때에도 환율에 대해서 신경을 쓰기도 합니다. 물론 자신이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으면 환율은 그렇게 신경은 안 쓰이지만, 보통은 해외구매대행이나 해외직구를 할 때 아마도 환율에 신경이 쓰일 걸입니다. 그리고 환율 (exchange rate)라는 것이 서로 다른 통화를 사용하는 교환비율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간단하게 웹검색을 통해서 해외쇼핑사이트에 방문을 하면 자동으로 환율변환을 도와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Simple currency converter은 간단하게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아이콘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특별히 설정을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Simple currency converter

예를 들어 자신이 Simple currency converter 설정을 변경하려면 해당 옵션에 가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변경하고 싶은 통화단위를 설정을 해주시고 그리고 저 경우에는 원래 가격도 함께 표시를 하게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물론 이런 부분은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한번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아마존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려고 화장품을 검색했으면 아래와 같이 달러 형식으로 나옵니다. 여기서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Simple currency converter이 실행이 되고 있으면 아래와 같이 KRW즉 한국에서 사용하는 원 단위로 계산된 결과를 볼 수가 있고 만약 저같이 원래 가격표시를 해두었으면 달러면 달러로 표시되고 유로화면 유로화로 표시되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일단 해외 쇼핑사이트에서 해외직구를 하거나 아니면 해외구매대행서비스등을 이용할 때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