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afee Secure shortener(맥아피 보안 단축주소)를 만들어 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Mcafee Secure shortener

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시간에 미국의 보안업체 중 하나이면서 세계적인 보안기업 중 하나인 Mcafee에서 제공을 하는 단축주소를 간단하게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단축주소는 간단하게 트위터나 메신저에서 간단하게 주소를 표시해서 특히 트위터에서 주소를 표현할 때 정말로 편리하지만, 단점은 보안문제가 있습니다. 물론 단축주소가 100%가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해당 단축주소 서비스를 악용하는 부분들이 많아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발표한 것이 맥아피에서 제공하는 단축주소 서비스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Mcafee(맥아피) 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아님을 알려 드리고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Mcafee Secure shortener를 설치하면 별 특별한 것 없이 설치가 완료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자신이 만들고 싶은 웹사이트로 이동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Mcafee Secure shortener을 사용할 수 있는 메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Mcafee Secure shortener

여기서 간단하게 해당 부분을 눌러주면 오른쪽 아래에 보시면 자신이 원하는 웹페이지에 대한 단축주소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단축주소를 통해서 접속하면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맥아피 사이트 어드바이저 서비스와 비슷하게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안전한 사이트는 녹색, 주의를 요구하는 사이트는 노란색, 위험한 사이트는 빨간색, 아직 검사가 완료되지 않은 사이트는 회색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그리고 다른 단축주소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원래 주소를 알 수가 없지만 Mcafee Secure shortener에서는 기본적으로 원래 사이트 주소도 쉽게 확인을 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