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사람들이 메모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이어리나 메모장에 중요한 일이나 해야 할 일을 기록해서 해당 일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전자기기들이 발달함에 따라서 메모를 하는 방법이 변화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서 사람들은 손쉽게 메모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아마도 스마트폰에서 Google Keep(구글킵)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Google Keep(구글 킵)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메모도구이며 2013년3월20일에 발표를 했고 많은 분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메모도구들도 있겠지만요.

Gkeep Panel

오늘 소개해 드리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Google Keep(구글 킵)은 Firefox(파이어폭스)에서 Google Keep(구글 킵)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해당 Gkeep Panel은 간단하게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살표에서 표시하는 부분에 새로운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가기능인 Gkeep Panel을 설치하면 Google Keep(구글 킵)를 사용할 준비는 마쳤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눌러주면 Google Keep(구글킵)을 사용할 수 있게 간단하게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아래와 같이 로그인이 되고 Google Keep(구글킵)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준비되고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Gkeep Panel에서 간단하게 Google Keep(구글킵)를 사용하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Gkeep Panel에서 제공하고 있고 해당 도구 모음 표시. 비 표시패널 고정 등을 할 수 있는 아이콘들이 준비돼 있어서 Google Keep(구글 킵)를 사용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옵션에서는 패널의 폭, 패널의 높이, 정보 로드까지 지연시간 패널 열기 단축키 등 설정이 가능하니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사용하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