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누구나 한 개쯤은 이메일 주소는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이메일종류에 지메일이 있을 것이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계통을 하고 기타 구글 플레이등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기본적으로 지메일이 없더라도 만들게 될 것입니다. 오늘 이지메일을 보다 편리하게 파이어폭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Gmail small windows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Gmail small windows는 간단하게 저번에 소개해준 Gmail Notifier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처럼 비슷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다만, 해당 Gmail small windows는 몇 시간 단위로 동기화가 되는 것이 아니고 간단하게 Gmail에 접속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일단 Gmail small windows를 설치하면 파이어폭스 오른쪽 위에 화살표가 표시하는 지메일 아이콘이 새로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해당Gmail small windows 아이콘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로그인 과정을 거치게 돼 있습니다.

Gmail small windows

그러면 해당 팝업 형태로 표시되고 Gmail에 있는 이메일접근을 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앞에서 이야기했듯이 자동으로 몇 분 몇 시간 단위로 동기화는 안 되지만 일단 해당 아이콘을 통해서 간단하게 지메일을 확인하는 것을 팝업으로 볼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아이콘에 마우스를 놓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Reload Gmail를 통해서 이메일 검색을 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일단 지메일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