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VirusTotal(바이러스토탈)은 아마도 컴퓨터 보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잘 아는 사이트일 것입니다. 해당 VirusTotal(바이러스토탈)은 기본적으로 48개의 안티바이러스엔진을 제공을 통해서 악성코드 및 URL 검색기능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파일이나 웹사이트에 대한 악성코드 유무 등을 판단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부분을 기본적으로 해당 부분은 참고만 해야 하면 더 자세한 결과를 알고 싶으면 자신이 사용하는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프로그램)업체에 기본적인 샘플과 그리고 신고 양식에 맞게 보내면 전문가분들의 분석을 통해서 악성코드 유무 오진 여부를 알 수가 있습니다. 먼저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화살표가 표시하는 아이콘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virustotalscanurl

즉 자신이 방문한 사이트에 가서 해당 아이콘을 눌러주면 VirusTotal(바이러스토탈) URL검색결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기본적으로 사이트에 접속한 상태에서 눌러주어야 검색이 된다는 것입니다. 일단 저번에 소개한 다양한 웹 안전도를 확인을 해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과 함께 사용하거나 아니면 저번에 Dr.web에서 링크 검사를 해주는 기능을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