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맥아피 사이트 어드바이저란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인터넷을 이용할 때 웹사이트의 안전도를 미리 검사해보고 들어갈 수 있게 일종의 조언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적으로 1년 전쯤부터 인터넷 익스플러워와 파이어폭스에 장착시켜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내려받기는 맥아피 사이트 어드바이저 공식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에 맞게 설치하시면 됩니다.
일단 저는 파이어폭스에 설치 시 예로 들겠습니다. 어차피 익스플러워와 비슷하고 파이어폭스에서 적용하던 익스플러워에서 적용하던 한쪽에만 적용하면 다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기본설정 하는 방법도 똑같습니다.
일단 설치를 하면 파이어폭스에서는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M자 옆에 검색 부분은 나중에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설치하면 초록색으로 된 부분이 나타납니다. 즉 안전하다는 이야기죠…. 여기서 녹색 버튼 옆에 보면 역삼각형 모양을 클릭해 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
여기서 일반 설정 검색 설정 등 기타 설정 부분이 있습니다.
일단은 일반 설정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즉 일반 설정에서는 검색 결과에 사이트 등급 표시 검색 결과 강조 표시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둘 다 체크시켜서 사용합니다. 그리고 고급설정 부분에 있는 것은 설정하셔도 되고 안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검색 설정을 눌러 줍니다. 여기에서는 검색 설정을 할 수가 있는데 이 부분에서 보안 검색 상자 활성화 부분을 켜 주시면 아까 말한 M자 옆에 검색 창이 생기는데 검색을 하면 기본적으로 야후로 검색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다음은 승인된 사이트입니다. 여기에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를 할 경우 웹사이트를 차단하지 않습니다. 라고 있습니다. 확실히 신뢰하지 않으면 여기는 기본 값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그리고 웹사이트를 검색해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보시면 푸른색과 노란색  빨간색 회색이 있습니다. 만약 위에서 검색 결과 강조에 체크를 하였다면 검색 결과에 아래처럼 색깔이 칠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옆에 보면 조그마한 초록색 동그라미가 있는데 여기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옆에 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 보실 수가 있습니다. 초록색 즉 안전하다는 말입니다. 일부 주소는 살짝 지웠습니다. 나중에 논란에 소지가 있을 것 같아서 말이죠.
그리고 회색은 테스트를 완료하지 않은 웹사이트입니다. 여기서 웹을 테스트하도록 전송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노란색은 주의를 요하는 웹입니다.
그리고 빨간색 위험 합니다.
일단은 맥아피의 사이트 어드바이저는 많은 사용자가 있어서 테스트가 이루어진 웹이 많다는 것이 장점이지만 실시간 분석 결과가 아녀서 초록색으로 되었있다고 무조건 믿으면 안 되겠습니다. 즉 초록색으로 되었있지만 새로운 위협요소로 말미암은 위협이 존재할 수가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전에 소개한 Dr.Web Link Checker 와 함께 사용하면 좋을 것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