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반응형

오늘은 저번 시간에 바퀴벌레약 만들기 등에 이어서 오늘은 계피로 계피 살충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피라는 것이 향료나 약재 등으로 사용되고 있으면 약재로 사용될 때는 속을 따듯하게 하고 간이나 폐의 기를 고르게 하고 계피차로는 자양자장, 흥분, 발한, 해열, 진통 등의 작용을 하면 생강 계피차는 허약체질로 말미암아서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 겨울철에 감기 기운이나 오한이 있을 때 끊여나시면 효과나 입맛이 변했을 때 구역질이 날 때 효과가 있기 있습니다. 일단 계피는 한약재를 판매하는 곳에서 쉽게 구할 수가 있습니다.

계피계피

먼저 준비물로는 계피, 알코올, 분무기, 계피하고 알코올 담을 통(저 경우 우유통, 음료수통을 사용했습니다.)먼저 빈 음료수통이나 우유통에 잘 씻은 계피를 넣어줍니다. 저 경우 반으로 잘라서 통째로 넣었습니다. 그리고 알코올을 계피가 들어 있는 통에 넣어주고 3주 정도 담가 둡니다. 그리고서 해당 계피 물을 물하고 4:1로 섞어서 분무기에 넣고 사용하면 끝입니다.

일단 저는 앞에서 적은 것처럼 음료수통과 우유통에 넣어두었습니다. 음료수통에 얼마 시간이 지나지 않은 모습입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별로 색깔이 나오지 않았던 것을 확인할 수가 있지만. 2~3주 정도 지나면 사진과 같이 색깔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 용액을 분무기에 넣어서 뿌려주면 되고 시간을 단축하고 싶은 분들은 중탕하시면 됩니다. 전 안전을 생각해서 그냥 3주 정도 담가두기로 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