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이라는 공간은 정말로 편리하지만, 우리가 웹사이트와 웹사이트를 이동하면서 여러 가지 광고와 그리고 추적코드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Disconnect.me는 간단하게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광고 네트워크, 웹사이트 분석 웹사이트에 붙어 있는 소셜네트워킹 버튼을 감지하고 차단을 통해서 보다 안전하고 그리고 해당 부분들이 삭제되어서 인터넷 속도를 조금이나마 빠르게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일단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설치하고 나면 브라우저에 새로운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Disconnect.me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Disconnect.me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은 단순히 설치를 하면 끝입니다. 지난 시간에 몇 번 소개해 드린 다른 파이어폭스 추적 방지 기능 하고 비슷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수동으로 자신이 차단하지 않을 웹을 설정할 수 있으면 그리고 자신이 필요한 경우 페이스북, 트위터 관련 버튼들을 수동으로 허가할 수 있으면 사용자가 그래프를 통해서 해당 부분을 차단했으면 대역폭, 인터넷 속도가 얼마나 빨라졌는지를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웹사이트에 따라 다르겠지만, 해당 버튼들이나 추적코드가 많은 곳에서는 어느 정도 시간절약 효과를 가질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은 기본적으로 사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초점을 맞추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일단은 기본적으로 국내환경의 광고차단부분은 아직은 약한 편이지만 해외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