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이라는 공간은 다양한 정보들이 가득 차 있지만, 한편으로는 긍정적인 면이 있는 것이 아닌 부정적이 있는 면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자신이 쇼핑이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터넷을 사용하면 긍정적이지만 자신에 나이에 맞지 않게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인 콘텐츠가 있는 것은 부정적인 부분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으로서는 자식들이 이런 콘텐츠에 노출되는 것을 싫어할 것입니다. 아마도 이를 도와줄 수 있는 것이 eSafely일것입니다. 해당 eSafely는 간단하게 브라우저에 부가기능 방식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원을 하는 것은 인터넷 익스플러워(Internet Explorer),파이어폭스(Mozilla Firefox),구글 크롬, 애플 사파리를 지원하는 간단하게 설치를 통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차단하는 방식이 브라우저의 부가기능부분에 설치를 된다는 것이 지난번에 소개해 드린 다른 유해사이트 차단프로그램들과는 조금은 차이가 있습니다.

eSafely

예를 들어서 해당 부가기능을 설치하고 나서 검색을 한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아이들이 검색한다고 가정을 한다고 했으면 해당 eSafely에서는 부적절한 검색결과를 여과한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지원이 되는 검색엔진은 구글,야후,빙 등과같은 검색엔진을 지원하고 있으면 폭력적인 단어와 19금 단어 등을 검색했으면 건전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위키백과에서도 기능이 작동합니다.

예를 들어 성적인 단어를 위키백과에 검색했으면 해당 글은 차단은 하지 않는데, 등록된 사진 등은 차단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SNS중 하나인 페이스북도 지원하기 때문에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단점이라고 한다면 해당 부가기능을 삭제해버리면 끝이다는 것이 단점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다른 유해사이트 차단 프로그램들처럼 암호를 통해서 보호하는 기능이 추가되면 좋을 것 같은 부가기능이라고 생각이 되고 기본적으로 저번에 소개한 윈도우에 있는 기본적인 기능과 함께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라고 생각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