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여행하다 보면 다양한 보안 위협이나 유해사이트를 만나게 됩니다. 이런 보안 위협으로부터 내 컴퓨터를 지켜줄 수 있는 웹 체크입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은 KISA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인터넷 익스플러워에 동작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webcheck

물론 인터넷 익스플러워(Internet Explorer)를 기동 시 설정을 허가해주면 됩니다. 일단 보시면 다른 보안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비슷하다는 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즉 한국어로 안전한 웹사이트는 안전이라고 표시가 되고 인터넷 익스플러워 10 릴리즈 프리뷰(Internet Explorer 10 Release Preview) 버전에서도 정상적으로 설치 동작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웹체크 설정을 보면 아래와 같이 화면을 볼 수가 있는 만약 집에 자녀분들이 유해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을 차단하고 싶으면 유해사이트 설정으로 이동해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초기 비밀번호를 생성해주어야 합니다. 해당 웹 체크(webcheck)의 조금 아쉬운 점은 다른 브라우저는 미지원을 하기 때문에 파이어폭스, 크롬 등도 지원을 해주면 더 좋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