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이라는 공간을 잘 활용하면 생활을 하는데 정말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지만. 어린이들에게 위험한 공간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도파민 과다 분비를 도와주는 사이트(성인사이트)나 아니면 피싱 사이트 등도 있을 것입니다. 일단 유해사이트 차단에 관해서 몇 번 글을 적어본 것 같습니다.
Dns Angel

오늘 소개해 드리는 Dns Angel이라는 프로그램은 용량도 얼마 안 되고 해서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해사이트차단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100%다 막아둔다는 보장은 없지만. 그래도 어린이들인 유해사이트에 노출되는 것을 어느 정도 막을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압축파일로 돼 있어서 압축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압축을 풀어줍니다. 그리고 보면 예쁜 하트 모양으로 된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일단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전에 도움말을 읽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단 보시면 저번에 소개해준 Norton ConnectSafe와 Open DNS를 사용하고 MetaCert DNS를 사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그냥 자신이 원하는 DNS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보시면 간단하게 DNS 설정이 끝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복잡하게 DNS 설정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어떻게 생각을 하면 기본적으로 안티바이러스 제품(백신프로그램)들도 보통은 인터넷시큐리티 제품이나 그 이상급이 되는 제품에는 기본적으로 유해사이트 등을 막는 기능을 이어서 조금만 비용을 투자하면 악성코드 차단, 피싱 사이트 차단, 컴퓨터 사용시간 조절 등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Vista 이상 OS에서는 기본적으로 부모가 자녀의 컴퓨터 사용시간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이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고 간단한 설정으로 가능하니까요.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