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RamDisk(램 디스크)를 사용하는 방법 하려고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오늘은 SoftPerfect RAM Disk에 대해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RamDisk(램 디스크)라는 것이 간단하게 소프트웨어적으로 이야기하면 OS가 시작된 후나 아니면 시작이 되는 과정에서 전용 장치 드라이버 등이 기억 일부를 확보하고 OS를 사용할 수 있는 파일 시스템으로 이용하는 구조입니다. 이렇게 하면 어느 정도 읽기속도, 쓰기 속도가 증가해서 어느 정도 컴퓨터 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재정적인 여유가 되면 SSD로 이동하는 이유가 아마도 이런 이유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SoftPerfect RAM Disk는 간단하게 컴퓨터의 메모리에 가상드라이브를 생성해서 저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하게 +버튼을 눌러주면 디스크 정보를 볼 수가 있으면 여기서 자신의 남은 메모리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고 여기에서 자신이 원하는 램 디스크 크기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은 26개의 가상드라이브를 생성할 수 있으면 그리고 생성된 드라이브는 임시파일이나 인터넷 캐시파일 등으로 위치로 변경을 해주면 어느 정도 컴퓨터가 빨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마운트 파일시스템은(RAW, FAT, FAT 32,NTFS)로 자신이 원하는 포멧으로 정할 수가 있습니다.

SoftPerfect RAM Disk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에서 도구로 이동을 해보면 윈도우 TEMP 폴더설정이 보일 것인데 해당 부분을 이용해서 사용자가 간단하게 윈도우의 임시 폴더를 변경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 부팅이 시작하고 더욱 빠르게 나중에 가져오려고 가상의 디스크이미지를 백업 램 디스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