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법은 한 사회의 질서를 유지하고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국가의 강제력을 수반하는 사회적인 규범입니다. 법이라는 것이 인류 문명의 발전과 함께했으면 기원전 30세기경 고대 이집트 마아트 의 개념에서 기초한 민법 그리고 법하면 또 생각이 나는 함무라비 법전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법이라고 하면 딱딱한 이미지가 생각이 날것입니다. 그리고 국가의 기본법칙으로 국민의 기본적 인권을 보장하고 정치조직구성과 시민과 국가의 관계를 규정하거나 형성하는 최고의 규범인 헌법과 그리고 민법, 상법, 형법 등이 있을 것입니다.

법률사전(오프라인)헌법,민법,상법,형법 등

오늘 소개 시켜 드리는 애플리케이션인 법률 사전(오프라인)헌법, 민법, 상법, 형법 등은 스마트폰에서 법을 간단하게 검색을 도와주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먼저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처럼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한 번, 민법, 상법, 형법, 민사소송, 형사소송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조항 항목에서 자신이 원하는 법문조항 장 혹은 절을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해당 법률에 대한 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법률조회 애플리케이션은 아마도 법을 공부하시는 분이나 법에 관한 관심이 있으신 분 등에 좋은 애플리케이션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더 자세한 법률에 관해 알고 싶으면 전문가와 상담을 하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