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나 스마트폰이나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메모리(Memory)일 것입니다. 메모리를 하면 휘발성 메모리와 비휘발성 메모리로 나누어집니다. 휘발성 메모리는 쉽게 이야기하면 전원공급이 끊어지면 기억된 내용이 삭제되고 비휘발성은 전원이 끊어지더라도 기억돼 내용은 지워지지 않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Memory Wiper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메모리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아마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메모리 최적화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Memory Wiper

먼저 해당 Memory Wiper를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여기서 사용할 수 있는 메모리 용량이 표시되고 Wiper Memory 버튼을 눌러주면 쉽게 메모리 정리를 할 수가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여기서 블록크기 부분은 한 번에 할당하는 크기입니다. 즉 128MB로 선택을 했다면 128MB씩 메모리를 확보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옵션에서는 자동정리 항목은 기본적으로 OFF로 돼 있는데 여기서 자동 메모리 정리를 원하는 경우 ON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옆에 있는 메모리 양은 해당 애플리케이션이 해당 메모리 양에 도달했으면 자동으로 메모리를 정리할 것입니다. 이 부분은 사용자가 적당하게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벤트 항목에서는 자동 정리 타이밍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즉 화면을 클릭할 때나 잠금을 해제했으면 등으로 3가지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화면을 클릭할 때 해당 조건이 되면 자동으로 메모리 정리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