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우리가 생활하면서 음악은 자연스럽게 접하는 것 중 하나이고 출퇴근 시간이나 자신의 스트레스를 풀거나 할 때 음악을 듣기도 하고 해당 음악을 들으면서 음악을 통해서 즐거움과 여러 가지 감정들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각자 좋아하는 음악을 듣고 즐기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것은 이런 음악을 들을 때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인 Songbird Android Music Player입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블로그를 통해서 Songbird를 한 번 적어본 적이 있었습니다. Songbird는 컴퓨터에서는 Firefox의 Gecko 엔진을 채용해서 XULRunner플랫품을 기반으로 구축된 미디어 재생기라서 기본적으로 웹브라우저 기능을 가지는 미디어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SongBird Android Music Player

오늘 소개해 드리는 안드로이드 미디어 재생기인 Songbird Android Music PLAYER은 간단하게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있는 음악을 재생하고 페이스북(Facebook)과 유튜브와 연동이 될 수 있는 미디어재생기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EQ는 무료로 사용할 수가 없고 유료 구매를 해야지만 해당 EQ를 사용할 수가 있으면 스마트폰에 있는 동영상, 음악을 모두 재생할 수 있고 유튜브와 연동을 통한 해당 가수에 대한 동영상 정보와 그리고 페이스북과 연동을 통한 노래정보를 게시하거나 아니면 아티스트 정보를 읽어올 수가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먼저 해당 애플리케이션인 Songbird Android Music Player을 설치 후에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음악을 재생하면 아래와 같이 음악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옵션부분에서는 기본적 설정을 사용하셔도 되고 사용자가 임의적으로 선택을 해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자신이 Last.Fm scrobbing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부분을 꺼두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Songbird Android Music Player에서는 기본적으로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을 간단하게 벨소리로 지정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Songbird Android Music Player 기능 중인 하나인 동영상 재생 부분입니다. 별도의 동영상 재생애플리케이션이 필요없이 동영상 재생도 가능하기 때문에 별도의 동영상 재생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부담을 줄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다음은 페이스북 연동 부분입니다. Songbird Android Music Player에서는 인터넷이 연결돼 있고 그리고 자신이 페이스북 계정을 가지고 있으면 해당 페이스 북과 연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단 페이스북과 연동을 하면 일반적으로 Songbird Android Music Player은 조금은 허전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여기에서 페이스북과 연동을 시켜주면 간단하게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있는 음악을 재생하고 페이스북(Facebook)과 유튜브와 연동이 될 수 있는 미디어재생기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EQ는 무료로 사용할 수가 없고 유료 구매를 해야지만 해당 EQ를 사용할 수가 있으면 스마트폰에 있는 동영상, 음악을 모두 재생할 수 있고 유튜브와 연동을 통한 해당 가수에 대한 동영상 정보와 그리고 페이스북과 연동을 통한 노래정보를 게시하거나 아니면 아티스트 정보를 읽어올 수가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그리고 Songbird Android Music Player는 기본적으로 한글은 지원하고 있으면 셔플과 그리고 반복재생은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자신의 페이스 계정만 있으면 간단하게 로그인을 통해서 노래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What `New에서는 자신의 현재 스마트폰에 있는 아티스트 페이스북에 올라온 최신정보를 Feed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Profile를 선택을 해주면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아티스트마다의 Feed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쉽게 얻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잠금 화면 위젯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Songbird Android Music PLAYER을 사용하면서 쉽게 잠금화면에서 Songbird Android Music Player을 컨트롤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