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날 인터넷이라는 것이 생활하는데 편리하게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특히 공유기를 연결해서 인터넷을 연결해서 와이파이를 통해서 다양한 스마트폰이나 다양한 기기들과 연동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애플리케이션은 간단하게 인터넷 속도를 검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인 Speed test 은 간단하게 자신의 인터넷의 속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일단 Speedtest은 기본적으로 다른 국가의 서버도 지원하고 있고 해당 서버에 따라 속도측정이 따라 질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먼저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간단하게 Begin Test 버튼을 눌러주면 인터넷 속도가 측정되기 시작을 합니다. 그리고 잠시 기다리면 해당 인터넷 속도를 알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Speedtest로 인터넷을 측정하기 이전에 측정 단위를 Mbps 단위로 바꾸어 주면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고 인터넷 속도를 보시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Speedtest.net

일단 앞서 이야기했지만, 기본적인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하는 서버는 서울로 되어 있지만, 만약 다른 국가 서버에 대해서도 속도를 측정하고 싶은 분들 간단하게 Tools 항목에서 해당 서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인터넷 속도를 측정했다면 해당 인터넷 속도 결과도 저장되면 해당 인터넷 속도를 평균적인 속도를 알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