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요즈음은 스마트폰이 보급되어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마도 자녀를 둔 분들이 걱정하는 것이 스마트폰으로 아이들이 스마트폰으로 음란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을까 이런 생각들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걱정을 하시는 부모님들을 위해서 다양한 유해사이트 차단 프로그램이나 애플리케이션들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지난 노턴 온라인 패밀리에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자녀의 스마트폰을 통제와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먼저 오늘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노턴 온라인 패밀리 기능에서 Norton Family parental control 애플리케이션을 연동해서 자녀의 스마트폰이나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내용 컴퓨터 사용내용을 조회 등을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려면 저번에 소개해 드린 노턴 온라인 패밀리 기능을 컴퓨터에 설치해야 하고 만약 스마트폰에서 자녀의 스마트폰을 모니터링을 하려면 자녀 스마트폰에도 해당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돼 있어야 하면 물론 자녀가 함부로 계정을 변경할 수 없고 삭제를 방지하려면 권한을 부여해놓은 상태여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소개(Software)] - 클라우딩 유해 사이트 차단,무료 유해 사이트 차단 프로그램 노턴 온라인 패밀리(Norton Online Family)

먼 저 노턴 온라인 패밀리 계정을 만들고 나서 부모님이 자녀가 사용하는 컴퓨터에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서 권한을 따로 주고 그리고 부모가 통제할 내역 예를 들어 컴퓨터 사용시간, 차단할 카테고리, 모니터링 유무를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Norton Family parental contro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실행을 시키며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먼저 해당 기능 중 일부는 유료로 작동하는 부분이 있어서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하려면 유료 결제를 해야 하고 무료로 제공해주는 기능도 좋은 기능들도 많이 있습니다. 일단 보시면 Norton Family parental control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누가 이 장치를 사용하는지 물어볼 것입니다.

여기서 모니터링을 하려면 부모계정을 자녀폰에 설치를 하고 나서는 자녀 버튼을 눌러주어야 합니다. 일단 저는 먼저 자녀 계정을 본 화면입니다. 일단 노턴 온라인 패밀리에서 설정을 해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개인적으로 예를 들려고 성인 사이트 차단, 모니터링 설정을 한 결과입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웹사이트가 모니터링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 그리고 일부 사이트 카테고리가 차단돼 있다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해당 계정에서 부모 모드로 계정 전환이 가능하지만 다만 계정에 접근할 수 있는 암호와 비밀번호를 알아야지 접근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일단 부모 계정상태로 돌아와서 보시 거와 같이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해당 계정에 모니터링 된 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든 것처럼 차단된 사이트에 접근했으면 차단된 사이트에 관한 정보 그리고 자녀가 방문한 정보를 쉽게 모니터링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녀분들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빠져서 공부에 소홀히 한다고 한다면 해당 차단 카테고리에서 SNS관련 부분을 선택을 해주시면 SNS관련 된 사이트들은 차단될 것입니다. 일단 자녀가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유해사이트에 접근하는 것을 차단할 수가 있어서 부모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애플리케이션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안드로이드와 iOS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