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저번 시간에 다양한 성인사이트 애플리케이션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Blue Coat Systems에 제공하는 스마트폰 성인사이트 차단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아마도 자녀분들에게 스마트폰을 구매해준 부모님들은 스마트폰으로 아이들이 음란물을 보지 않을까 걱정이 될 것입니다. 아마도 이런 걱정을 하시는 부모님들에게 좋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일단 저번에 소개해 드린 Blue Coat Systems 제작한 K9 web protection의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게 구성이 돼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일단 해당 제작사에서는 IOS 버전과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배포를 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영어로 구성돼 있으면 일단 컴퓨터 버전에서는 사용자가 상세하게 설정을 할 수가 있었지만, 스마트폰에서는 상세하게 설정이 안 되는 것이 단점인 것 같습니다. 일단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설정해줍니다. 그리고 여기서 삭제방지를 위해서 기기관리자를 지정과 그리고 강제종료 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별도의 설치를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K9Browser

그리고 나서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을 시키면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하고 비슷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설정을 따로 사용자가 할 필요는 없지만, 메뉴버튼을 눌러서 사용자가 조금 더 상세하게 옵션을 지정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일단 특별히 건들 필요는 없는데 부모님께서 구글플레이에 접속을 하는 것을 막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서 이 부분은 부모님께서 사용해보시고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즉 해당 부분을 선택을 해주면 구글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구글플레이에 접속을 하는 것을 차단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기기에 있는 기본적인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 해당 부분을 K9 Browser에서 기본적으로 기기관리자를 잡아 놓은 상태에서는 기본적인 웹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없고 K9 Browser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관리자 권한을 잡아두고 강제로 종료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해당 부분은 반드시 설정해두시는 것이 좋은 방법의 하나입니다.

만약 자녀가 스마트폰을 통해서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음란사이트에 접속 시 아래와 같이 차단이 되고 그리고 차단이 된 이유를 알 수가 있습니다. 물론 기본적인 웹브라우저 기능을 수행하고 K9 web protection에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타 유해사이트를 차단해주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사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