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저 하이재킹을 차단할 수 있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BrowserProtect

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위협으로부터 노출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하이재킹을 차단할 수 있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BrowserProtect 에 대해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먼 저 여기서 간단하게 브라우저 하이재킹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고 가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악성코드 스파이웨어에 의해 브라우저 변경설정이 사용자 허가 없이 수행 하이재킹이라고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대표적인 것을 예를 들면 CoolWebSearch 일 것입니다. 해당 CoolWebSearch를 감염되는 경우에는 각종 팝업 광고, 포르노 사이트로 웹사이트 리디렉션, 사이트 사용자에 대한 개인정보수집, 악성코드로 말미암은 컴퓨터 속도를 느리게 하는 것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욱 쉽게 이야기하면 항상 잘 사용하던 웹브라우저에 이상한 광고와 함께 기본적으로 지정한 홈페이지 주소가 사용자가 허락 없이 변경이 되어버리는 것을 말합니다.

BrowserProtect

BrowserProtect는 간단하게 기본적인 검색엔진, 주소창 검색엔진 등의 마음대로 변경이 되었을 때 사용자에서 알려주고 변경처리를 하는 것을 막아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오른쪽 아래에 보시면 새로운 아이콘이 하나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 동의 없이 임의적으로 브라우저 하이재킹을 시도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경고 메시지를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만약 변경처리를 원하지 않으면 Block hijack를 선택하고 Apply actions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옵션을 통해서 감시 수준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옵션을 보시면 보호수준 높음. 중간, 모든 변경을 검출, 하이재킹감지 섹션 검색 바의 검색엔진, 홈페이지 변경, 주소창 검색 공급자로 구성돼 있고 하이재킹의 경고창에 페이스북(Facebook)에 공유 옵션을 표시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Homepage Exception 부분에서는 사용자가 예외로 처리할 주소를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즉 자신이 사용하는 웹사이트 주소는 입력을 해두면 예외로 처리되니까 이 부분은 참고해서 설정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사용하면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하이재킹하는 부분은 어느 정도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으면 안티바이러스프로그램(백신프로그램)은 반드시 설치를 해두어야지 될 것입니다.

일단 해당 브라우저 하이재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설치하면 간단하게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데 안전을 확보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사용자가 저번에 몇 번 글을 적어본 HiJackThis를 사용하면 더욱더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HiJackThis은 함부로 Fix를 눌렀다가는 컴퓨터를 다시 설치해야 하는 경우까지 갈 수가 있습니다. 아무튼, 이런 악성코드로부터 안전하게 컴퓨터를 보호하려면 사용자의 컴퓨터 관리를 잘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appida.tistory.com 벙커쟁이 2013.06.02 00:40 신고

    저도 갑자기 홈페이지 주소가 변경되어 버리는 경우를 종종 당했었는데...
    유용하겠네요.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