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메모리 설정을 통한 최적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가상메모리(仮想メモリ,Virtual memory)라는 것은 간단하게 메모리를 관리하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세그먼트 방식 페이징 방식 2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대체로 페이지 방식이 많이 사용되고 있는 메모리 스와핑(メモリスワッピング,memory swapping,메모리 페이징)과 가상메모리(仮想メモリ,Virtual memory)가 결합합니다. 일단 간단하게 원도우에서 가상메모리(仮想メモリ,Virtual memory)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물리적인 메모리가 많으면 해당하지 않은 부분입니다. 보통 windows에서는 실제 메모리가 부족하면 하드디스크에 가상메모리(仮想メモリ,Virtual memory) 영역을 만듭니다. 그리고 가끔 가상 메모리(仮想メモリ,Virtual memory)가 부족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출력 시 해당 가상메모리(仮想メモリ,Virtual memory)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상메모리(仮想メモリ,Virtual memory)를 늘린다고 해도 실제로 설치된 물리적 메모리가 너무 부족시 해당 가상메모리를 늘린다고 하더라고 효과는 미미할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하드디스크를 파티션(パーティション,Partition)을 나누었거나 아니면 하드디스크가 2개일 경우 다른 드라이브에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냥 기본적으로 간단하게 내 컴퓨터를 눌러주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속성 시스템 고급설정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고급을 클릭해주면 성능 부분에 설정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시각효과 고급 데이터 실행방지(DEP)가 보일 것인데 여기서 고급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가상메모리(仮想メモリ,Virtual memory)가 보이고 변경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설정 값은 최소값은 추천 값을 그리고 나머지 최대값은 현재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메모리의 1.5~2배의 값을 입력해주고 컴퓨터를 재부팅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시스템에 맡기는 방법에 있는데. 이 부분은 컴퓨터 메모리가 넉넉하신 분들은 이 부분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파티션(パーティション,Partition)을 나누어 두었다면 C 드라이브가 아닌 다른 곳에 설정해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유는 일단 C 드라이브의 공간문제, C 드라이브 하드디스크(ハードディスク,Hard disk)의 단편화 문제 해결, 컴퓨터 디스크 조각 모음 시 시간이 소모되는 시간을 조금이나마 줄일 때 그리고 비상시를 대비해서 하드디스크(ハードディスク,Hard disk) 백업 시 불필요한 공간을 줄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vista, windows 7에서 가상메모리(仮想メモリ,Virtual memory)를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에는 페이징 파일 없음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드디스크 디스크(ハードディスク,Hard disk) 조각 모음을 통해서 컴퓨터를 최적화할 때에 잠시 가상메모리(仮想メモリ,Virtual memory)를 꺼주고 디스크 조각 모음을 해주시면 디스크 조각 모음을 통한 최적화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가상메모리(仮想メモリ,Virtual memory) 영역은 이동할 수 없는 파일영역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물리적 메모리가 4G기가 이상이면 가상메모리(仮想メモリ,Virtual memory)는 굳이 설정을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즉 가상메모리(仮想メモリ,Virtual memory)는 앞에서도 이야기했듯이 물리적 메모리가 부족시 하드디스크(ハードディスク,Hard disk)를 대신 구실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ssppmm.tistory.com 판다(panda) 2012.11.16 14:27 신고

    전 갤탭에나 가상메모리 좀 달아주면 좋겠어요 ㅠㅠ..
    이제 카카오톡 게임을 해도 버벅거리네요..
    수명이 다한게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