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Firefox(파이어폭스)에서 새로운 생긴 기능이 썸네일 보기 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해당 썸네일 기능을 활용하면 정말 편리하지만. 가끔은 해당 기능을 저장을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 Firefox(파이어폭스) 팁이라고 할까요.

그럼 한번 Firefox(파이어폭스)에서 썸네일 저장기능을 정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파이어폭스(Firefox)를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주소창에 about:config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browser.newtab.url를 찾아서 해당 부분을 about:blank을 처리하면 됩니다.또browser.newtabpage.enabled를 찾아서 false로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해당 썸네일 기능을 저장하는 폴더를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부분은 간단하게 C:\Users\사용자\AppData\Local\Mozilla\Firefox\Profiles\oooo.default \thumbnails에 있습니다. 즉 해당 thumbnails를 열어보면 파이어폭스(Firefox)썸네일 파일이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삭제하고 싶으면 thumbnails 폴더를 삭제하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그냥 위에 설명한 방법을 통해서 해당 썸네일 저장 설정을 정지시키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