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윈도우를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설치된 것이 계산기입니다. 저는 윈도우7에 있는 계산기를 활용해서 단위계산 연인들을 위한 100일 계산, D-DAY, 주택 담보 대출, 자동차 연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계산기를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러면 계산기 화면이 나오면 여기서 보기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일반용, 공학용, 날짜 계산, 워크시트가 보일 것입니다. 그럼 이 부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단위계산 부분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단위계산이라는 것이 다양한 것들이 있을 것입니다. 각도, 길이, 넓이, 온도, 중량 등 다양한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해당 부분을 실행시켜주면 됩니다.


물론 해당 부분은 휴대폰에도 기본적으로 있는 것도 있고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필요할지 모르겠지만. 사무실에서 단위변환을 하려고 인터넷을 뒤적거리는 시간을 조금이나마 줄여 줄 수가 있을 것입니다.


다음은 디데이(D-DAY) 즉 계산입니다. 아마도 이 부분은 연인들까지 100일 계산이나 생일 계산 군대 전역 계산 등 다양하게 사용이 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실행 방법은 날짜 계산에 있습니다.
날짜 계산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자신이 원하는 날짜와 현재 날짜를 선택해주면 간단하게 디데이 계산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저도 한번 시도를 해 보았습니다. 사카이 군이 운영하는 현재 블로그인 꿈을 꾸는 파랑새 블로그가 개설된 지. 3년하고 6개월5일이 지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일수로 하면 1,284일이군요. 오와~한번 계산하고 나니까 저렇게 블로그를 운영했다는 것이 믿어지지 않습니다.

다음은 주택담보 대출 그리고 자동차 임대 연비 계산 부분입니다. 즉 해당 부분에서는 주택담보 대출, 자동차 임대 연비 계산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설정이 돼 있습니다.

주택 담보 대출에서는 간단하게 월별 지급액, 정기상환, 구매가격, 기간 이자율 등을 입력하면 간단하게 계산이 돼 나오는 방식이고 연비도 간단하게 등록된 부분에 입력해 주면 자동차 연비를 계산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