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저번에는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에 이어서 이번에는 리얼텍(RealTek) 랜카드(Lan Card)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데스크톱이든 노트북이든 간에 인터넷을 하는 데 필요한 것이 아마도 랜카드(Lan card)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즉 아무리 랜카드가 있더라도 드라이버라는 것이 없으면 동작을 안 하겠죠.

리얼텍

[소프트웨어 팁] -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realtek high definition) 업데이트 및 설치하기
먼저 리얼텍(RealTek)홈페이지에서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를 내려받습니다. 보통은 공식 홈페이지에 가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방식, 그리고 운영체제에 맞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압축파일을 선택해서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운영체제에 맞는 드라이버를 내려받기합니다.

그리고 압축파일을 압축해제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서 내 컴퓨터->속성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장치관리자로 들어가면 여러 가지 컴퓨터에 설치된 장치들을 볼 수가 있는데 다른 것은 생략하고 네트워크 어댑터 쪽을 이동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확장을 열어주면 RealTeK PCIe이라고 보일 것입니다. 이것이 유선 랜카드입니다. 그럼 해당 부분을 열어줍니다.

그러면 Realtek PCIe이라는 속성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드라이버 쪽으로 이동하면 해당 드라이버 공급자 드라이버 날짜, 드라이버 버전 등이 보일 것이고 지금은 드라이버 갱신을 해야 하므로 드라이브 갱신을 클릭해 줍니다.

만약 해당 설치 드라이버가 무언가 이상하다면 롤백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찾아보기를 클릭해서 압축해제한 곳을 지정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갱신이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갱신 후 컴퓨터를 재부팅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