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가끔은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무엇이라고 할까? 컴퓨터 성능을 개선해서 속도를 높이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돈을 들여서 메모리나 CPU 등을 사자고 하니 부담이 되고 그렇다고 하드디스크를 교체할 수 없고 그래서 사용하는 방법이 Ready boost라는 기능입니다. 일단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이 일단 기본적으로 Windows vista, windows 7을 사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집에 안 쓰는 USB 메모리나 아니면 저는 T-Flash를 사용했습니다. 물론 SD카드 변환하는 것을 사용해서 저는 노트북에 삽입해 두었습니다. 일단 SD카드를 삽입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ReadyBoost라는 것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만약 ReadyBoost기능이 지원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즉 이제는 해당 메모리 카드를 꽂아두면 어느 정도 느린 컴퓨터가 조금은 빨라진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세 번째 보시는 것이 SD카드를 열어보면 레디부스트용 캐시 파일이 들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www.ibagu.co.kr 이바구™ - 2012.02.15 09:13 신고

    윈도우7에 이런 기능이 있군요.
    저는 윈XP라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