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개인적으로는 사용해 본 결과로는 아직은 일부 식품들에 대해서는 식품 조회가 잘 안 되는 것을 확인되었습니다. 다른 환경에서는 어떠한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시작을 해보겠습니다. 보통을 과자 같은 것을 보면 아래와 같이 영양 성분과 바코드를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솔직히 저 같은 경우에도 해당 부분을 잘 보지 않습니다. 그냥 먹고 보자는 식이죠. 해당 어플은 자녀를 둔 부모님 특히 어머니들께서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어플을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식품판별, 바코드 인식, 제품명 검색으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식품판별을 터치를 해주면 어린이 기호식품 판별이라는 부분이 보이는데. 여기서는 식품 유형을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제품정보 입력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는 해당 음식이나 제품 포장지에 보면 위에 사진에서 보신 영양 성분표에 있는 부분을 입력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고열량 저 영양식품 유무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바코드를 인식시켜주면 간단하게 정보를 조회할 수가 있지만. 저 경우에는 바코드 정보가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만 자주 보게 되었습니다. 이럴 때에는 앞에 설명한 방법을 사용해 보는 방법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제품명으로도 검색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리고 품질인증 부분에서는 어린이 품질인증 식품으로 식약청에 등록된 식품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여기에 있는 자료를 참고하면 어린이 간식 같은 것을 고를 때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