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휴대폰이나 어떤 전자기기를 사용하면서 펌웨어(Firmware)는 필수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물론 펌웨어(Firmware)를 하지 않아도 기기를 작동하는데는 문제는 되지 않지만.그래해도 펌웨어(Firmware)를 하지 않는것보다는 낫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는 갤럭시U모델에서  FOTA(Firmware Over TheAir)기능을 사용해서 펌웨어를 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물론 다른 삼성 갤럭시 시리즈도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먼저 간단하게 조작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조작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환경설정으로 이동을 합니다.여기서 휴대폰정보가 보일것입니다.해당부분을 터치해줍니다.그러면 아래와 같이 보일것인데.여기서 시스템 업데이트를 터치해줍니다.

그러면 만약 계정등록을 하지 않았을 때는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자신이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 그리고 해당 계정에서 사용할 암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으니까 다운로드라는 새로운 메시지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갱신에 필요한 파일이 다운로드가 진행이 되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업데이트 하기 전에 3G 쪽보다 와이파이(WiFi) 쪽을 이용한 것이 더 속도 면에서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다운로드후 당연히 업데이트 하기 버튼을 눌러서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전에는 배터리에 충분하게 충전을 하고 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업데이트가 완료가 되고 나서 보면 아래와 같이 2.3.3에서 2.3.4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런 기능을 통해서 업데이트를 하면 아마도 귀찮게 선을 연결하고 갱신하는 수고는 줄어들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