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스팸은 아마도 정말 짜증이 납니다. 거의 밤낮을 가리지 않고 오고 음란 스팸은 정말 상황에 따라서는 당황이 되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스팸을 차단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아플 즉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방법이 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어플이 성능이 더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나 통신사에서 스팸 차단 기능을 이용하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일단 모발일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각각 통신사 별로 스팸 차단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해당 기능은 피처 휴대폰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걸로 알고 있기 때문에 모든 사용자가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한번 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휴대전화에서는 고객센터에 접속할 수 있는 부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메뉴 버튼을 눌러주면 모바일 고객센터가 보일 것입니다.
저 경우에는 모바일 고객센터에 접속하기 전에 목록입니다. 보면 스팸 차단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아니면 따로 모바일 고객센터를 실행시켰다면 메인에서 스팸 차단이라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물론 서비스 이용요금은 당연히 무료입니다. 다른 통신사들은 어떻게 돼 있는지 모르겠지만. 저 LG 같은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에서는 간단하게 미리 정해진 국번별로 차단, 자신이 원하는 문구나 특정 번호를 등록해서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한번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에는 스팸 내용조회/신고, 허용기능 설정, 차단기능 설정, 기본정보 변경, 도움말이 있습니다. 어차피 차단을 해야 하므로 차단 기능 설정 부분을 살펴보겠습니다. 차단 기능에서는 국번별, 자신이 등록한 문자 차단 등이 있는데. 국번별에는 통신사에서 미리 지정한 국번이 있는데. 해당 국번에서 자신이 차단을 원하는 국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물론 여기에서 특정 번호를 잘못 선택하면 자신이 거래하는 은행거래 이력 문자가 휴대전화에 오지 않고 스팸으로 차단될 수 있으니 미리 자신이 사용하는 은행 거래 이력 문자 국번을 확인해서 차단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피쳐폰이든 스마트폰이든 간에 보면 문자 차단이나 수신거부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통해서 조금은 불편하지만. 스팸 문자가 여과 되지 못하고 도착을 했을 때는 조금은 불편하지만. 해당 기능을 이용해보는 것도 스마트폰 같은 경우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없이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즉 비싼 휴대폰이고 해당 통신사와 휴대폰 제조업체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고 그리고 스마트폰 같은 경우에는 안티바이러스(백신프로그램)를 설치하게 되는데. 대부분 스팸 차단 기능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