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아마도 학자금 대출을 받으려고 하는 분들에게 미리 이용해 본다면 학자금 대출을 할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해당 어플은 원금 균등 분할상환,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가 학생이 아니다 보니 학자금 대출이 이렇다 저렇다고는 말을 못하겠습니다.
원금 균등 분할상환: 대출 원금을 대출기간으로 균등하게 나누어 매워 일정한 금액을 상환하면 이자는 매월 상환으로 줄어든 대출 잔액에 대해서만 지급하는 방식 장점이라고 하면 다른 상환방식에 비해서 마지막에 이자 부담이 덜한 점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단점: 초반에 부담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매월 원금과 이자를 만기까지 일정하게 금액을 상환하는 방식 장점: 계산하기가 편하다는 것이 장점
단점: 원금을 바로 받기 어렵다는 것이 단점이 아닐 생각이 듭니다.
일단 해당 부분은 오류가 있을 수도 있으니 해당 전문가와 자세하게 상담하시는 것이 제일 중요할 거라 생각이 듭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대출계산을 쉽게 하려고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 보실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원금 균등 분할상환과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리고 자신이 학자금 대출받을 금액을 입력하고 이자율 등을 입력하면 간단하게 결과를 볼 수가 있게 해놓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마음대로 한번 학자금 대출 부분에 입력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결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자신이 받고 싶은 장학금 대출방식에 대한 결과를 알 수가 있지만. 그래도 최종적으로는 해당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