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개인적으로 유무선 공유기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한대는 동생 녀석이 인터넷을 한다고 설치했는데. 이 공유기가 보안설정이 돼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안설정을 하려고 했지만. 동생이 싫다면서. 간단히 MAC 주소인증 방식과 공유기 암호만 걸어두었고. 그래서 기존에 있던 유선공유기를 없애고 나서 새로 유무선공유기를 하나 새로 장만해서 유선공유기를 대체해놓았습니다.
일단 단자함 안에 있어서인지. 신호가 영~주방에서만 힘을 발휘하지. 제방에서는 이상하게. 잘 안 되어서 결국은 프링글스 안테나라도 만들어서 사용하려고 하나 장만하게 되었습니다. 일단은 해당 제품들 내용물입니다. 일단은 크래틀은 별도로 돈을 주고 구매해야 합니다. 해당 무선랜카드하고 같이 포함된 제품이 아니고 별도 구매해야 합니다.
일단 포장을 풀고 내용물을 보겠습니다. 무선랜카드 구성품은 무선랜카드, 설치 CD, 제품설명서 와WPS연결방법에 관한 설명서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2~6번째 사진들을 보면 G100 UM 제품인 무선랜카드를 크기를 비교한 사진입니다. 일단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크기가 작습니다. 좋게 이야기하면 휴대성이 좋아지지만. 나쁘게 이야기하면 잊어버리기 쉬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원하는 것은 802.11b.g만 지원합니다. 기본적으로 내장 안테나입니다. 아마도 안테나가 노출돼 있으면.캔테나,프링글스 안테나는 제작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마도 이 제품은 사업상 이동성이 많은 사용자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에 보시는 것이 제가 이번에 제작한 프링글스 안테나입니다. 일단은 저번에 사용하던 USB 무선랜카드에서 사용하던 것을 사용하다 보니 조금은 지저분해졌습니다. 일단은 거실에 있는 유무선 공유기 신호는 안테나 방향만 잘 잡으면 정말 잡힙니다.
문제는 단자함에 있는 인터넷 유무선공유기 신호는 잡히나. 거실에 있는 것보다는 것이고 일단 아파트 옆동을 향해서 조준하니 신호는 미약하나. 대단히 많은 무선공유기 신호가 잡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일단은 다시 안테나를 만들어보고 거실에 있는 유무선 공유기 신호 세기를 약간만 줄여보고 안테나를 다시 만들어 보아야겠습니다. 일단 제가 사용한 공식은 λ/4공식 을 적용시켰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