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개인적으로 유선공유기와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가 있지만. 이번에 유선공유기를 제거하고 유무선공유기를 하나 더 설치를 했습니다. 기존에 노트북을 사용해서 유선인터넷으로 사용했지만. 이번에 유무선 공유기를 하나 더 설치를 했습니다. 물론 기존에 있는 인터넷 공유기는 세컨드 노트북에 연결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은 기본적으로 작업은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 중 한대는 내부 IP는 변경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지않으면 인터넷이 되지 않는 현상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은 가격은 24,000원 정도에 구매했던 것 같습니다.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의 제품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보시는 거와 같은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인 G104i제품 구성은 공유기 본체, 랜선, 전원케이블, 설치 CD, 제품 설치 설명서로 구성돼 있습니다. 일단 설치 CD는 초보자 분들께서 설치 CD를 활용하면 되지만. 공유기를 사용하신 분들은 필요가 없습니다.
일단 제품설치 설명서 정도 한 번만 읽어보면 아~하고 감이 오실 것입니다. 일단은 G104 i 제품이 좋은 점은 무엇이라고 할까. 안테나가 안에 내장돼 있어서 외관이 깨끗하게 보인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크기도 조그마해서 좋다는 것입니다. 2번째 사진이 포트를 연결하는 부분입니다. 특이한 것은 리셋버튼이 앞부분에 있습니다.
즉. 포트 연결하는 반대 부분에 있다는 것이지요. 3번째 사진이 연결 후 동작이 되는 사진입니다. 그리고 해당 인터넷 공유기는 8.11b/g만 지원한다고 제품상자 부분에 있습니다. 즉 n은 미지원입니다. 일단은 초보자들 고 조금만 공부한다면 쉽게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선인터넷 보안은 Wpa2psk로 해주시는 것도 잊지 말아야겠죠.

[Security] - 무선 공유기 보안에 관심을 가져볼까요?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