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이라는 것을 하다 보면 외국어는 한 번쯤은 만나게 됩니다. 마치 싫어도 만나야 하는 것처럼 그중에서도 영어는 아마도 필수일 것입니다. 하지만. 저같이 영어가 능숙하지 않거나 기타 등등 언어를 몰라서 이 사이트에서는 도대체 무슨 글을 적어 놓았는지 모를 때 정말 답답합니다. 이럴 때 이런 문제를 해결해주는 확장 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먼저 아래의 링크로 접속해서 해당 부가기능을 설치합니다.
그러면 아래에 화살표로 표시하는 부분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ImTranslator 이라는 온라인 번역기가 설치된 것입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있는 파이어폭스라는 단어를 번역해 보겠습니다. 저는 일본어로 번역했는데. 이상하게도 영어로 번역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스피커 부분을 눌러 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사이트로 이동되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Say it을 눌러주면 빨간 화살표로 표시된 언어로 음성으로 읽어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왠지 성인 여성분의 읽어주는 음성은 상당히 부드럽고 왠지 딱딱하지 않은 느낌을 받을 수가 있었습니다. 이것을 역으로 이용한다면 이 사이트에서 원하는 단어를 붙여 넣고 듣기용으로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