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에서 파일을 내려받기 시 MD5 값을 확인해 주는 부가기능입니다. 해당 부가기능은 간단하게 자신이 다운로드 한 파일의 체크섬을 검증하고 파손을 하지 않고 확인할 수 있는 부가 기능입니다. 내려받기 섬네일 상에서 버전 검증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내려받은 파일이 제작사에서 배포한 정확한 파일인지 확인하는 방법이 아마도 MD5 체크섬을 확인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MD2 MD5 SHA1 SHA256 SHA384 지원합니다.
먼저 해당 링크를 통해서 이동해서 다운로드를 해서 먼저 설치를 합니다. 그리고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저는 독일의 Avira 퍼스널 버전을 다운로드 했습니다. 그리고 파란색 화살표가 표시하는 Check Digest 부분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먼저 Enter Checksum 부분에 제작사에 구한 체크섬 값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화살표가 표시하는 Generate Digest 부분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직 체크섬 값을 입력을 안 한 관계로 매칭이 안 된다고 나옵니다. 만약 매칭이 된다면 OK라는 부분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부가기능을 이용한다면 일부러 다른 프로그램을 내려받아서 설치하는 부분은 어느 정도 줄 수 있고 일단은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에 한 번쯤은 확인할 수가 있어서 더욱더 보안에 안전해 질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