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다 보면 비밀번호 관리를 하기가 조금은 그런 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번에 소개한 파이어폭스에서 비밀번호 관리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조금은 안전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 있는 방법 즉 도구 ->설정->보안에 보면 정보 보호를 위해 기본암호를 사용부분을 사용해도 됩니다.
이런 부분과 조금 더 암호 관리를 편리를 위해 만든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인 것 같습니다. Secure login이라는 파이어폭스 부가 기능은 파이어폭스에서 오페라의 암호관리자와 비슷한 구실을 하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이 부가기능은 파이어폭스에서 로그인 서식에서 자동 완성 기능을 해제하는 대신에 도구 모금 단추 또는 상태 표시 중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해당 사이트에 로그인하는 방식입니다. 즉 이 부가 기능을 사용 시 간편하게 여러 가지 암호를 관리할 수 있고 자동 로그인 데이터를 훔치는 악성 자바 스크립트 코드가 실행되지 못하도록 제공 크로스 사이트 스크립팅(XSS)하지 못하게 할 수 있어 안 하게 비밀번호를 지킬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피싱 보호 통합 모질라 파이어폭스 비밀번호 관리 사용자 키보드 단축키 제공을 합니다. 일단 설치 방법은 아래의 링크로 접속하면 공식 부가기능 제공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여기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설치 후 모습입니다.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이 열쇠 모양의 아이콘이 생긴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그리고 자바 스크립트 코드가 실행되지 못하도록 하려면 도구->Secure login->설정->Activate JavaScript protection on login 부분을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