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운영체제인 윈도우 10 에서 이번 12월 업데이트를 한 고객들 일부에서 KB5021233 누적 업데이트를 설치하고 0xc000021a 오류와 함께 BSOD(Blue Screen of Death) 충돌로 이어지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단 해당 현상은 윈도우 11에서는 발생을 하고 있지 않으며 윈도우 10 환경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해당 문제는 system32의 hidparse.sys 파일 버전과 Windows 폴더의 system32/drivers 파일 버전 간의 불일치로 말미암아 정리할 때 서명 유효성 검사가 실패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Windows 10 20H2에서 최신 릴리스인 Windows 10 22H2까지 클라이언트까지 포함되면 해당 문제를 복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윈도우 복구 환경으로 이동합니다. 장치가 WinRE로 자동 시작되지 않았으면 WinRE 진입점을 참조
2. 문제 해결 버튼을 선택
3. 복구, 문제 해결 및 진단 도구 시작 버튼을 선택
4. 고급 옵션 버튼을 선택
5. 명령 프롬프트(CMD) 버튼을 선택하고 필요한 경우 장치가 다시 시작될 때까지 기다림
6. 장치가 명령 프롬프트 창으로 다시 시작되어야 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으로 이동하기 전에 암호로 장치에 로그인해야 할 수 있음
7.xcopy C:\windows\system32\drivers\hidparse.sys C:\windows\system32\hidparse.sys
명령어 실행(c:드라이브에 Windows 10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드라이브 문자를 편집을 진행해야 함)
8. 명령이 완료되면 다음을 입력
9. 계속 버튼 선택
현시점에서 윈도우 가 다시 시작되고 문제가 해결되어야 하며 마이크로소프트는 관리자에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른 방법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 마이크로소프트 엔지니어는 모든 장치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영구적인 솔루션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아직은 해당 문제를 해결한 업데이트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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